Home > 교육과정 > 학위제도
 
 
전공과정에 진입하기 전에 각자의 개성에 적합한 전공분야를 탐색하기 위한 과정으로서 각 전공분야에 필요한 기초 전공 및 교양과목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진다.
 
건축설계(건축·실내·도시·조경),건축 공학(구조·재료시공·환경설비), 주거환경(계획·관리·복지·경영·정책)등의 다양한 전공분야 교육프로그램이 제공되어진다. 전공분야의 선택은 전공하고자 하는 전공분야의 교과목을 개개인이 선택 이수하므로 결정된다. 즉, 공통기초과정을 통하여 자신의 적성에 적합한 전공분야를 전공기초강의를 들으면서 탐색하고, 전공과정에서는 자신의 전공분야가 자연스럽게 결정되도록 해당 전공분야의 교과목을 집중 선택하여 이수한다. 전공분야의 결정은 전공과정의 마지막 2학기초까지 선택한 해당전공분야에서 요구하는 전공과목 이수확인으로 이루어지므로 자유롭게 전공분야에 대한 선택이 가능하다.
 
건축설계(건축·실내·도시·조경),건축 공학(구조·재료시공·환경설비),주거환경(계획·관리·복지·경영·정책)등의 다양한 전공분야 교육프로그램이 더욱 심화되어 제공되어진다.이 단계까지의 교육을 끝으로 졸업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건축(공)학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국내·외 건설현장에서 고급건설 기술자로서의 역할을 부여 받게 된다.
 
 
 
 
 
.